[인도 여행기] 2일-도착, 뭄바이

Posted 2007. 9. 10. 04:24, Filed under: India
[현지시간 8월 6일 월요일. 여행 2일]

대만에 잠시 경유해 드디어 인도에 도착했다. 우리가 도착한곳은 뭄바이. 인도 중서부에 위치한 대도시로 인도의 경제중심지이다. 경제중심지란다. 경제중심지겠지.. 보통은 수도 델리로 인, 아웃 하지만 우리가 산 항공권은 저렴했기때문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은 뉴델리 인 아웃을 하지만..

공항에 도착해 입국 수속을 하고 짐을 찾았다. 공항에서 맞이한 첫번째 컬쳐 쇼크는 화장실. 그리 깨끗하지 않다. 그리고, 변기 옆에 수도꼭지가 달려있다. 수도꼭지의 정체는 무엇일까...무엇일까...굳이 사진까지 찍어두고 싶지는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리페이드 택시 부스를 찾아갔다

택시를 타고 여행자를 위한 숙소가 많은 꼴라바로 이동하기로 했다. 이용한 택시는 프리페이드 택시. 부스에 목적지를 이야기 하면 택시를 지정해 주며 돈을 받고 영수증을 발급해준다. 그럼 부스 앞에 주차되어 있는 지정된 택시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해 영수증을 기사에게 건네면 된다. 워낙에 택시기사들이 손님을 많이 낚아대서 마련된 정책인듯. 하지만 우리가 탈 택시의 기사는 영수증을 먼저 달라고 박박 우겼다. 그렇게 하는게 맞다고 하도 우겨서 그냥 줬다... 아마도 부스에서 돈은 먼저 받아낸듯. 원칙대로라면 승객을 목적지에 바래다주고 다시 부스로 와서 돈을 받아야겠지만, 시간낭비, 돈낭비이니 내 시간도 아니고, 내 돈도 아니지만 그냥 넘어가기로 했다. 게다가 우리가 가기로 한 곳은 어뚱한 곳에 내려주고 여기라고 우기기기도 어려운 곳. 유명한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가 있는 곳이니 걱정 할 필요는 없었다. 320 루피쯤 했던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뒤편에는 타지마할 호텔이 보인다

그리하여 이른아침에 도착한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영국 식민시기에 영국 왕자가 와서 지었네 어쩌네 하는데 그런데에는 원낙 관심이 없다. 여행 오기 전 사진으로 보았을 때엔 뭔가 멋지다! 싶었는데 직접 보니 그다지 큰 감흥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가지만 해도 개가 신기했다. 아니 모든 동물이 신기했다...

오히려 사람마냥 해변에서 쉬고 있는 개들이 더 신기했다. 개가 올라가 앉아있을만한 곳이 아니었는데 말이다. 하지만 인도 전역에서 만난 개들은.. 도대체 어떻게 저기에 가 있나 싶은곳에 많이 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지마할 호텔. 현지발음으로는 따즈마헐 정도..

인도에서 제일 좋다는 수준의 타지마할 호텔이다. 안에 들어가 보지는 않았다. 어차피 뭄바이 인, 아웃이었기 때문에 '아웃할때 와서 자보자'따위의 농담만 주고 받았다. 정작 아웃하던 당일엔 공항에서 하루를 보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넌 이미 낚이고 있다... 의미심장한 택시기사의 미소

드디어 만난 첫 호객꾼! 정체모를 할아버지다.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를 둘러 본 뒤 근처에서 숙소를 잡으려던 우리 근처로 나타났다. 여행 첫날, 아무것도 모른 채 어디로 가서 얼마를 내고 어떻게 묵어야 하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오히려 도움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덕분에 이번 여행을 하면서 제일 열악했던 방에 제일 비싼 가격을 주고 묵어야 했다. 아하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좁은 방, 좁은 침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런 친구도...

방값은 무려 600루피.. 읽는 사람들은 체감이 안되겠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한숨이 후욱 나오는 가격이다. 참고로 셋이 묵으며 가장 적은 돈은 낼 때엔 250루피까지 냈다. 이것도 싸디 싼 가격은 아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도에서 이정도면 정말 깨끗하고 정말 괜찮은 거리다!

숙소에 짐을 풀고 우선 기차표를 예약하기 위해 뭄바이 CST역으로 가기로 했다. 지도를 보니 숙소와의 거리는 1Km남짓.. 걸어가도 무리가 없겠다 싶어 과감히 도보를 택했지만..
날씨는 덥고 차들은 미친듯한 속도로 곁을 스치며 지도와 길은 당췌 일치하지를 않는다. 이사람한테 물어보면 이쪽으로 가라는데 저사람한테 물어보면 저쪽으로 가라고 한다. 아아 아노미상태로 몰려가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 안가고 뭐하니...

그러던중 만난 이녀석들. 그때 시간이 대충 10시쯤 되었을텐데.. 학교 안가고 뭐하고 있었을까. 아무튼 이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역을 찾아갈 수 있었다. 한열이는 이친구들에게 준비해간 100원을 건네주었다. 500원이었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힌디어의 압박

이리하여 도착한 뭄바이 CST역. 인도에서 가장 큰 기차역중 하나라고 상현이가 그랬다. 역시 여행의 시작에는 뭐 이래 싶었지만 다시 뭄바이로 돌아올 즈음엔, 아 정말이지 크고 좋은 기차역이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음.. 사진을 직선화 했더니 많이 뭉개지는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여곡절 끝에 기차표를 예매했다

이래저래 역에 도착하기는 했지만 도착이 다가 아니었다. 예매를 위한 건물을 찾는일 부터 해서 외국인 전용 부스를 찾아가는 일까지 모두가 처음이어서 쉽지 않았다. 와중에 어떻게는 돈을 뜯어내려는 호객꾼으로부터 벗어나야하는 미션도 있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당황스러웠던건 거스름 돈 대신 사탕을 준 부스의 직원이었다;; (앞으로 겪게되지만 그나마 사탕은 양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식사로구나~

결국 꼴라바로 돌아오는 길에는 택시를 탔다. 점심시간이 되어 먹게된 첫 식사는 바로 샌드위치;; 사실 유명한 인도음식인 탄두리치킨을 먹고자 했으나 탄두리 치킨이 되는곳이 없었다. 우리가 식당을 찾은것이 12가 조금 안되었을 무렵이었는데, 그 시간에는 아침식사 메뉴만 된다는것이다..허허.. 인도 사람들은 아침을 안먹나.. 그렇더라. 잘 안먹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때까지만 해도 흡족해 하고 있었다. 이곳은 뭄바이 대학의 벤치

점심을 먹고는 다시 뭄바이 이곳저곳을 둘러보기 위해 나섰다. 그러던 중 어느 횡단보도 앞에서 나는 북 파는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그는 여러개의 작은 북을 메고 다니며 팔고 있었는데, 그 소리가 작은 북에서 나는 소리치고는 매우 괜찮아서 나는 그만 혹 하고 말았다. 그리고는 붙은 흥정..500루피를 제시한 작은 북을 100루피까지 깎는데 성공했다. 그리고는 돌아서려는데- 이번에는 좀더 큰 북을 치며 나를 유혹;; 하는게 아닌가. 결국 몇분에 걸친 실랑이 끝에 작은북을 돌려주고 250루피를 더 주어 사진에 나오는 저 중간 크기의 북을 샀다. 작은 북에 비해 중저음이 더 살아있고, 메고 치기에 적당한 크기.. 워낙에 악기를 좋아하니 나는 낚일 수 밖에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만 해도 좋다고 치고 있었다

뭄바이 대학에서 발을 옮겨 쪼우파티 해변으로 가는 길은 사진에서 조금 보이는바와 같이 방파제이다. 알 수 없는 건 분명 다들 일할 시간인데도 저 방파제에 앉아 하릴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젊은이들이 많다는것이었다. 이러한 젊은이들은 앞으로의 여행에서 무수히 만나게 된다

방파제를 따라 쪼우파티 해변을 향해 가는 길. 북을 앞으로 메고는 좋다고 치며 다니는데. 어라, 옷에 뭐가 묻었다. 손으로 털어서 지워도 지워지지 않고 계속 묻는다. 어라?
북에는 테이프가 감겨져 있었고, 옷에 묻어나는건 테이프 위에 칠한 조악한 나무색 칠이었다. 젠장.. 아버지가 직접 만든 북이라더니.. 튼튼한걸 보려주려고 저 위에 올라서기까지 하더니.. 테이프를 살짝 까보니 안에는 종이 심이 들어있었다. 그러니까 튼튼한 휴지심 정도.. 젠장.. 돈도 돈이었지만 악기를 좋아하는 내 마음이 매몰차게 이용당한것 같아 기분이 더러웠다. 여행 첫날부터 인도와 인도인들에 대한 좋은 감정과 기대가 싹- 가시는 순간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쪼우파티

여차저차 도착한 쪼우파티 해변. 해변으로 오는길을 함께한 스페인 아저씨가 해준 로우퀄리티 하이프라이스라는 말이 딱 맞다 싶었다. 그리고 다시 드는 생각이지만, 평일 대낮에 인도의 젊은이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걸까... 알수없는 나라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산지 두어시간밖에 되지 않은 북은 이렇게 냉정하게 버려졌다. 누군가가 주워다가 치고있을지, 아니면 또 팔아먹을지는 알 수 없는 노릇이다. 돈도 아깝고.. 나무가 아니고 종이라고 해서 소리가 나지 않는것도 아니었지만, 제대로 된 악기가 아닌것을 여행 내내 들고다니기에는 부피가 크고 해서, 그냥 과감히 버리는 수 밖에 없었다. 아아아.. 나 상처받았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랜스포머~

망할 북과 쪼우파티 해변을 뒤로 하고 숙소로 돌아가려는 길에 익숙한 그림이 눈에 들어왔다. 트랜스포머! 오호라~ 인도에서의 겨우 첫날이었지만, 트랜스포머는 우리영화도 아니지만, 왜인지 심하게 반가웠다. 이미 트랜스포머를 함께 본 우리셋은 그리하여.. 인도를 떠나기 전에 트랜스포머를 또 보자는 목표를 세우고야 말았다

이윽고 숙소로 돌아온 우리는 어딘가에서 맥주를 사다가 간단한 먹을거리와 함께 먹고 쉬자던 계획은 매몰차게 잊어버리고 잠들어버렸다. 사실 맥주를 살 어딘가도 마땅치 않았거니와 당췌 먹을만하다 싶은 간단한 먹을거리따위가 눈에 띄지를 않았다. 인도에서의 첫날이 그렇게 지나고 있었다
Response : ,


Tag cloud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Bookmarks

  1. shiver
  2. shiver study
  3. shiver run

Site Stats

TOTAL HIT
TODAY HIT
YESTERDAY HIT